티스토리 뷰

지금카르타헤나에있는데내일메데진으로넘어갈예정입니다이로서유카탄쿠바베네수엘라콜롬비아북부로이어졌던카리브해연안여행이끝나게되었네요참여기저기해변에많이갔다온것같네요 


장점최고의접근성ADO버스터미널에서해변까지100미터도안된다다양한빛깔을가진바닷물 


카리브해여행을정리하는의미로제가가봤던A급해변들의순위를매겨봤습니다어디까지나해변자체만을기준으로제취향대로비교한것이니참고만하시기바랍니다요즘 관련 질문이 많이 같아 적어봤습니다 


아직개발이완전히안끝난곳이라접근성이조금나쁘긴하지만너무나깨끗하고아름다운해변툴룸시내에서갈수도있고플라야델카르멘에서콜렉티보로바로툴룸해변으로갈수도있음단스노클링은별로임물고기없음 


장점투명하고깨끗한에매랄드빛바다말그대로하얗고부드러운드넓은백사장바로옆에있는마야유적지에서보는바다도절경 


해운대나대천해수욕장과우열을겨루기에충분한산타마르타타간가카르타헤나이상콜롬비아의해변은제외했습니다쿠바말레콘도인천앞바다의추억을떠올리기하지만정확하게볼때해변은아니니까멕시코쿠바베네수엘라해변들은나름훌륭했는데콜롬비아해변은정말실망이네요너무좋은해변들을많이봐서그런걸까요 


단점도시와바로접해있다보니좀시끄럽고사람이많음또다른바다에비해조금덜깨끗함해변중13정도는바위로되어있음 


단점돈이많이든다플라야델카르멘에서왕복25달러하는페리타고들어간후대중교통수단이없기때문에오토바이나차를렌트하거나24시간기준오토바이200패소차량350~500패소정도택시를타고갔다와야된다 


단점워낙관광지라칸쿤에서툴룸정도의바다를기대하는건남산에서맑은공기로산림욕하기를바라는것과비슷할까이슬라무헤레스해변도그닥깨끗하지는않다 


단점최악의접근성카르타헤나에서가야하는데돈시간다많이듬좁은백사장그저그런바다높은파도와깊은수심수많은모기떼그모기떼보다더나를귀찮게하던잡상인과삐끼들의대공습아돈아까워죽는줄알았다 


플라야블랑카의백사장은하나도blancawhite하지않다내가이름을다시붙여준다면playadelamigo플라야데아미고라고하고싶다왜냐amigo를외쳐대는잡상인과삐끼들의천국이니까한번도카리브해를본적이없다는사람은가볼만하지만위에서말한해변을한군데로가본사람에게는권하고싶지않은곳 


베네수엘라에여행객이적다보니잘안알려진곳이지만쾌적하고깨끗한바다는일품 


1위툴룸멕시코 


장점국립공원지역인데워낙철저하게관리해서깨끗깨끗깨끗그자체접근성이안좋아사람들이많지않다보니더깨끗하고한적하다 


여행시작한지어느새80일이넘었네요시간정말빨리갑니다 


5위플라야델카르멘멕시코 


장점칸쿤처럼육지에서길게뻗어진좁은땅사이에바다가있다보니시야가좋아정말시원한느낌바다물도깨끗하고아름다움 


6위이슬라무헤레스amp칸쿤멕시코 


장점섬들로이루어진국립공원에각종새나무등다양한환경을볼수있다유카탄에비해별로덥지않으면서도깨끗하고아름답다 


2위모로코이국립공원베네수엘라 


단점접근성이나쁘다발렌시아에서로칼버스타고투카카스까지간다음란차투어로가야함투카카스는다른베네수엘라도시처럼볼것하나도없다 


이제 제가뽑은영예의꼴찌는 


3위코즈멜멕시코 


이슬라무헤레스남쪽에가면정말멋진해변이있지만공원처럼되어있고무진장비싸다입장료56달러정도다만칸쿤이슬라무헤레스사이의바다는정말예술환상적이다이슬라무헤레스주변바다는수심이낮고산호와물고기가많아스노클링하기정말좋다 


단점툴룸시내에서해변까지멀다4~5km진짜진짜진짜덥다정말살인적더위때문에하루종일바닷물속에있고싶다 


단점바라데로는원칙상외국인은casa를이용할수없고호텔에묵어야한다따라서숙박비가비쌈무엇보다절대다시가고싶지않은쿠바라는점 


장점나쁘지않다하지만위에있는A급해변들과비교우위는무엇일까그냥콜롬비아에서는그나마제일좋다는정도 


7위플라야블랑카콜롬비아오늘다녀왔습니다 


4위바라데로쿠바 


참고로전툴룸을제일먼저보고카리브해에잔뜩기대를걸었다가좌절했다는루트산정시참고하시기바랍니다 


장점비교적좋은접근성누구나칸쿤에는간다큰도시와가까이있어놀기좋음 





댓글